본문 바로가기

추천해요/음식요리

여전히 맛있는, 추억의 음료 맥콜! :)

반응형


여전히 맛있는, 추억의 음료 맥콜 Retro Edition


맥콜 마셔본지 참 오래 되었는데, 오늘 마트에 갔더니 맥콜이 딱 보이더라구요. 어렸을 적 많이 마셨던 음료인데 그 맛이 가물가물해서 갑자기 원래 맛이 궁금해서 바로 사서 먹어봤습니다. :)

제가 오늘 마신 맥콜에는 Retro Edition 이라고 적혀 있었어요. 예전 맥콜 맛 그대로인 버전인 것 같아요. 

 

사진이 살짝 초점이 잘못 맞았네요. ^^;

 

맥콜이 얼마나 오래된 음료인지 궁금하더라구요. 제가 어렸을 때도 많이 마셨던 음료 였었거든요.

위키백과에 찾아봤어요. :) 

 

맥콜은 언제부터 생산? 회사 이름은 ? 

 

1982년에 '일화' 그룹에서 생산,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보리맛과 레몬향이 나며 콜라보다는 덜 달고, 역시 보리가 원재료인 맥주처럼 약간 쌉싸름한 맛이 나는 한국의 토종 음료 입니다. :) 

'맥콜'에 대한 단골 질문이 '맥콜을 마쉬면 취하나요?' 인 것 같아요. 아마도 맥콜이 맥주와 같이 보리 성분으로 만든 음료여서 생기는 의문인 듯 해요. 맥콜에는 알콜 성분이 없습니다. ^^; 

'일화' 홈페이지에 가면 맥콜을 아직도 상품으로 소개하고 있어요. 추억의 음료이라고 생각했는데 여전히 생산 판매 중인제품이었네요.

참고로, ‘일화’는 초정탄산수, 천연사이다, 옥수수수염차로 유명한 제약회사이자, 식품 회사에요. 진웰스라는 인삼 제품도 판매하고 있죠. :)


 



오랜만에 맥콜 마시고 남편이랑 요즘 애들은 모르는 음료라며 추억팔이도 하며 맛있게 마셨어요. 오랜만에 마셨는데 그 예전 그 맛이 생각나면서 여전히 맛있더라구요.

콜라보다 당분 함량이 더 낮다고 하니 오랜만에 맥콜 생각나시는 분들 즐겨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