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해요/음식요리

굴 떡국 만들기 :) 굴 효능, 가격

반응형



맛있고 신선한 굴을 사왔어요. 굴 너무 좋아하거든요. :) 

일단은 신선한 생굴을  굵은 소금에 씻어서 맛있는 초고추장에 찍어 실컷 먹었습니다.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는 것도 좋아하는데 이 날은 집에 맛있는 초고추장이 있었거든요. 

 

 

 

 

 
굴 실컷 먹고 남은 굴을 냉장고에 넣어두었어요. 냉동실에 넣을까 하다가 어차피 다음날 바로 뭐라도 해먹을 계획이어서 냉장 보관하고, 시원한 맛에 너무 좋아하는 굴로 만든 떡국을 그 다음날 바로 해서 먹었어요.



굴 떡국 만드는 법

 

  • 멸치로 진하게 육수 먼저 내구요, 
  • 30분정도 물에 불린 떡 넣어주었어요.
  • 다진 마늘, 썰어놓은 대파 넣고  멸치 액젓, 국간장 으로 살짝 간 해주었어요. 
  • 떡이 어느정도 말랑해질 때쯤 굴 넣어주고 조금 더 끓여 주었습니다. 마지막 간은 소금으로 하구요. 
  • 고명으로 준비한 송송썬 고추, 계란, 김 올려 주었어요. 

 

사실 준비하는 중에 보니 대파가 없더라구요 ㅠ 마침 집에 오던 길이던 남편에게 부탁해서 넣을 수 있었어요. 칼칼한 맛 좋아하는 분이 집에 한분 계셔서 (남편이라 불리는... ^^) 고추, 대파, 마늘 이런 재료들은 필수 에요 ㅎㅎㅎ 

사실 요리 방법은 너무 고수 분들이 많으셔서 글 올릴때마다 사실 조금 쑥스럽기도 해요.  요리 과정들이 의도치 않게 간단하네요.  

 

 



굴 효능

전세계 식재료에 대한 효능을 개재하는 gourmetfoodstore.com에서 굴에 대한 효능을 설명하고 있어 발췌해 보았습니다. 정말 좋은 효능이 많은 굴인것 같아요. 

" 굴은 필수 비타민, 미네랄 및 유기 화합물을 포함하여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단백질, 비타민 D, 아연, 철, 구리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비타민 C, 인, 니아신 및 리보플라빈 수치가 높습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항산화 성분, 건강한 콜레스테롤 및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렇게 굴은 슈퍼 푸드 중 신이되어 신체의 건강과 전반적인 기능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굴 가격


굴 가격 시세는 주 마다 조금씩 다른 것 같더라구요. 최근에는 살짝 더 비싸진 느낌이 있는 거 같아요. 아래 링크에서 가격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 굴 가격 확인하기 << 



굴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은 정말 여러가지가 있는 것 같아요. 지금 생각나는 요리만 해도 굴 무침, 굴 전, 굴 젓, 굴 떡국, 굴국, 굴밥 등등 정말 많아요.

요즘 처럼 신선한 굴 많이 즐길 수 있을 때, 맛있는 굴 요리로 즐거운 시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니 일석 이조이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