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말레이시아 Malaysia

카메론 하이랜드 여행 총정리!

반응형

말레이시아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들러 보시기 바래요. 한여름 시원한 곳에서 힐링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언제부턴가 휴가는 여기저기 구경하는 것 보다 릴렉스 + 힐링 쪽으로 여행 취향이 바뀌었는데 블로그에 정리하면서 보니 그런 취향이 묻어 나는 것 같으네요. 비슷한 여행 코드이신 분들께 조금 더 참고가 될 것 같아요. 

 

카메론 하일랜드 가볼만한 곳 

 

다음은 카메론 하앨랜드에서 가보면 좋을 장소들 입니다. 

 

1. 카메론 하이랜드 골프장

 

카메론하이랜드 골프장은 정말 너무너무 좋았어요. 일단 사람이 없어서 빨리 쳐야 하는 부담감이 없고, 날씨도 시원해서 여차하면 안치고 스킵하고 걸어다녀도 너무 좋았거든요. 

이 곳 골프장은 카트를 사용하는 곳이 아니어서 시원한 산바람 맞으면서 걸어다닐 수 있어요. 그린피도 쿠알라룸푸르에 비교하면 정말 저렴하니,  골프 초보이신 분들도 기본 아이언들만 들고서라도 같이 나가보시길 추천해요. 머리올리기도 좋을 곳이에요. 

 

1인골프도 가능하고, 저렴한 그린피 가격에 비해 필드 관리도 꽤 잘 되어 있더라구요. 비오는 날 필드 눅눅한건 말레이시아에서는 반쯤 포기해야 할 부분이기는 하지만요.

쿠알라룸푸르에서는 새벽같이 티옵해야 뜨거운 햇살을 피할 수 있는데, 이곳은 느즈막히 10시 넘어서 나가도 사람도 없고 여전히 시원했습니다. 

골프장 별도 포스팅도 있으니 더 가격 등 더 자세한 정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 하세요. 

 

카메룬 하이랜드 골프장 Sutan Ahmad Shah Golf Club

​넘넘 행복한 롼딩이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이렇게 시원한 골프를 칠 수 있다니요. 맨날 점심쯤 되면 ...

blog.naver.com


그리고 한가지 팁은 이곳 클럽하우스 2층 식당이 음식이 꽤 맛있어요. 주말, 평일 할 거 없이 점심시간에 가면 늘 사람이 많았어요. 매끼 호텔에서 식사하기 사실 좀 부담 스러운데,  골프장 클럽하우스에서 식사하시는 거 추천합니다.

음식이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고, 식당 골프장 뷰가 꽤나 끝내줘요. 가격도 착하구요. 카메론하이랜드의 산내음 가득한 시원한 바람은 말할 것도 없네요. 

 

 

 

2. 카메론하이랜드 야시장 Night Market


골프장에서 매우 가까운 Golden Hill 이라는 곳에 매주 금요일, 토요일 Night Market 이 열립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 폐쇄했다가 7월 중순에 다시 재개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말레이시아 보통 나이트 마켓에서는 보기 힘든 카메론하일랜드 수확 딸기와 옥수수를 먹을 수 있는 곳이지요.

 

 

옥수수는 조금 머물다 보면 눈치 채시겠지만, 3개에 10링깃 부르는 곳이 있고, 4개에 10링깃 부르는 곳이 있는데, 옥수수 종류를 좀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4개에 10링깃짜리 옥수수는 크기가 약간 더 크고 알이 샛노란 옥수수 종류가 많고, 3개에 10링깃 옥수수는 크기는 조금 작은데, 하얀색 알과 노란색 알이 섞여 있는 종류가 많더라구요.

 

진짜 맛있는 옥수수는 하얀색과 노란색 알이 섞여 있는 옥수수에요. 이 옥수수는 그냥 생걸로 먹어도 엄청 달고 맛있습니다. 

겉으로만 보기에는 샛노란 옥수수가 더 실해서 샛노란 옥수수를 먹었는데, 진짜 맛있는 옥수수는 다른 종류더라구요. 가격 차이가 나는데 이유가 있구나 싶었습니다.  

 

 

바다하고 전혀 관련 없는 관광지인데, 게와 새우를 통으로 튀겨서 파는 곳도 많이 있었어요. 갓 튀겨서 넘 맛있어 보여서 새우, 게튀김 한 접시 했습니다. 갓 튀겨서 껍질 째 먹어도 맛있더군요. 

 

 

이 곳은 정말 줄이 엄청 길게 서있었던 곳이었어요. 볶음밥을 불쇼를 하면서 만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야채 튀김을 파는 곳도 있었고,

 

역시 빠질 수 없는 카메론 하이랜드에서 생산된 딸기도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한팩에 12-15링깃 정도 하였어요. 


3. Tea Plantation



카메론 하이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차밭은 사실 Boh Plantation인데, 카메론이 주말에 정말 차가 많이 막혀서 갈 엄두를 내지 못했어요. 주말에는 오전 9시 이후에는 Boh Plantation 쪽으로 가는 길은 그냥 차가 안움직인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가실 거면 아침에 일찍 출발 하거나 주중에 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2차선 도로인데다가 1키로 움직이는데 한시간이 걸릴지 두시간이 걸릴지 모릅니다. ㅠ 처음에 주말에 이렇게 차가 막히는 줄 모르고 아무 생각 없이 일요일에 호텔 체크아웃하고 집에 갈거라고 나왔는데, 정말 차가 움직이질 않더라구요. 

저희는 과감히 Boh Tea Plantation 은 포기하고, Kuala Lumpur로 내려가는 길에 있는 Cameron Valley Tea House에 들려서 차밭 구경했습니다. 화장실 뷰가 끝내주는 곳으로 유명하죠. 사람들이 좀 많아서 좀 북적이는 감이 없지는 않지만 스콘과 홍차 주문이 가능해서 간단히 하이티도 할 수 있습니다.  차밭 쪽으로 내려가서 좀 더 가까이에서 구경할 수도 있어요. 

 

 

 

4. Mossy Forest, Vegetable Market , 그 외 


이 두군데는 사실 가고 싶었는데, 게으름으로 못갔어요. ^^; 다음 방문때 가려고 남겨 둔걸로 하려구요.  Mossy Forest는 개인적으로 방문하기 보다는 여행사끼고 가는 것을 추천하더라구요.

일반 차량이 들어갈 수 있을 도로가 아니라고 하네요. 인터넷에 4시간짜리 45링깃 투어 패키지가 있었거든요 (Boh Team planation도 포함 되어 있는). 카메론하일랜드 도착해서 여행사 찾아서하면 가격이 더 비싸더라구요.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풍경이 매우 멋지다고 해요. 

 

Vegetable Market은 Raju's strawberry Farm을 호텔에서 추천해 주었어요. 신선한 채소를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옥수수를 왕창 살 예정이었는데, 막상 가려고 하는 시간에 차가 너무 막히기 시작해서 이 곳도 포기했어요. (오전 9시 이전에 움직이셔요! ) 

그리고 카메론하이랜드에 Straberry farm, butterfly farm 등이 보편적인 tourist spot인 것 같더라구요. Strawberry farm 에 한번 가보았는데 사람만 너무 많고 저는 딱히 재밌는 부분을 찾지 못해서 제 블로그에는 더 적지 않으려구요. 

 

:: 카메론 하일랜드 먹을거리 ::

 

1. 골프장 클럽하우스

골프장 근처 호텔에서 머문다면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의외로 여기서 식사할 생각은 많이 하지 않으시더라구요. 탁 트인 골프장 뷰, 시원한 바람, 맛있는 음식, 좋은 가격, 저는 강추 합니다. 

카메론하이랜드 리조트 바로 앞이라 실제로 투숙객들이 식사만 하러 오는 분들도 계셨어요. 커피도 정말 맛있어요. 맥주 한잔도 추천합니다. :) 

 

골프장 레스토랑 View

 

2. 카메론하이랜드리조트 애프터눈 티

 

하이랜드에 왔으니 애프터눈티 하면서 여유를 즐겨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구글에서 가장 평점 좋은 애프터눈티를 찾으면 Jim Thomson's Tearoom 이 나오는데, 카메론하이랜드 리조트 안에 있는 곳이에요. 

 

호텔에서 모두 직접 만드는 케익과 스콘을 먹을 수 있어요. 케익류가 정말 맛있었어요.  카메론하이랜드 생산 딸기도 같이 나오구요. 라이브 피아노 연주도 해준답니다.

3시부터 6시까지 가능하고 예약은 받지 않는다고 해요. 가격은 인당 택스 포함 75링깃인데, 8월 31일까지는 tax 를 받지 않아서 실제 가격은 60링깃 초반인 듯해요. 

 

 


3. 스팀보트


카메론 하이랜드에서 빠질 수 없은 스팀보트! BrinChang 지역에 있는 ‘Cameron Organic Produce Steamboat Restaurant (Non-Halal)’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스팀보트는 말레이 위주의 Halal이 있고, 중국 사람들이 운영하는 Non-halal 스팀보트가 있으니 취향대로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돼지고기가 들어간 Non-halal 식당으로 찾아서 간 곳이었어요. Organic이라는 말에 넘어갔네요. ^^; 구글 평점도 좋고, 국물이 담백해서 제 입맛이는 딱이었어요.

나트륨 많이 들어간 육수 아니고, 담백한 육수여서 전 너무 좋았어요.  야채가 신선한 것은 말할 것도 없었지요. 

 

Cameron Organic Produce Steamboat Restaurant (Non-Halal)

★★★★☆ · Restaurant · 10

www.google.com

 

 

 



4. 야시장에서 한끼 해결

 

앞서도 소개한 나이트마켓에서 한끼도 추천해요. 맛있는 딸기로 후식까지 해결 가능한 곳이었어요. 입맛 가는데로 이것 저것 다 사서 먹고, 옥수수 사고 딸기하고 나중에 계산해 보니 꽤 많이 썼더라구요. 맛있는 street food 많으니 현금 많이 챙겨가셔요. :) 

 

 



5. The smokehouse 프렌치 식당

 

The smokehouse라는 호텔에 있는 식당이에요. 맛있는 French 식당으로 인터넷에는 소개되어 있고, 카메론하이랜드 맛집으로 소개된 곳이에요.

음식 맛있고 분위기 좋은 식당이니 한 끼 정도 분위기 있게 식사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카메론하이랜드리조트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요.

 

역시 골프장 근처에 있습니다.  처음에  Smokehouse호텔 갔을 때 체크인하고 마땅히 밥먹을 곳이 없어서  호텔 도착한 그대로 그냥 운동화에 청바지 신고 들어갔는데, 사람들이 다들 예쁘게(?) 입고 있어서 그제서야 분위기 파악했던 기억이 있는 곳이기도 하네요. 

 

 


그리고 컵라면정도 챙겨 가시는 거 추천해요. 날씨가 시원하니 따뜻한 라면 국물 생각나더라구요. 그리고 세끼 다 밖에서 챙겨먹으려다 보면 의외로  먹으러 갈 곳이 마땅치 않을 때가 있었는데, 그때 가져간 라면이 너무 적절하더군요. ^-^ 

 

:: 카메룬 하일랜드 호텔 추천 ::


제가 머물렀던 곳은 아래 호텔들이에요. 일정에 골프가 있어서 골프장 주변 호텔들인데, 골프장 때문이 아니더라도 이 근처 호텔들이 위치가 좋아요. 나이트마켓도 가깝고, 산책로도 잘되어 있구요.



1. The Smokehouse Hotel

The Smokehouse 아고다 예약 바로 가기 


카메론하이랜드 아늑하고 예쁜호텔 :: The Smoke House Hotel

 

카메론하이랜드 아늑하고 예쁜호텔 :: The Smoke House Hotel

내가 너무 너무 좋아하는 말레이시아의 카메론 하이랜드 - Cameron Highland. 나에게 여행을 할때 먹거리, 볼거리, 휴식의 질 중 가장 중요한 걸 묻는다면, 어떤 곳을 여행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

dean-claire.tistory.com

 


2. Cameron Highland Resort

Cameron Highlands Resort 아고다 예약 바로 가기 

 

카메론하이랜드 리조트 Cameron Highland Resort

​이번 락다운 기간에 국내여행 제한 조치 풀리자마자 프로모션으로 예약한 Cameron Highland Resort.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