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말레이시아 Malaysia

말레이시아 현지음식 - Fish Head Noodle

반응형

오랜만에 여행 포스팅이네요 :)

말레이시아에서 넘넘 좋아하는 Fish Head Noodle이에요. 뽀얀 국물이 Base 인 Fried Fish 와 면이 들어 있는 국수입니당.

제가 방문한 곳은 여행객들이 거의 가지 않지만 현지 친구 소개로 알게된 맛집이었어요. 중국 스타일 현지 맛집 많기로 유명한 Jalan Ipoh 안쪽으로 Riverside에 위치해 있었답니다.



넘넘 먹고 싶었던 Fish Head Noodle 이에요! 저 뽀얀 국물에 토마토도 들어가 있는데 처음에는 이 조합이 좀 어색할 수 있는데 사실 이 토마토가 국수의 모든 느끼함을 싸악 잡아주는 신의 한수에요.

이 국물의 깔끔함은 정말 꼭 시도해 보셔야 합니다. ㅎㅎㅎ

 



우리나라에는 토마토가 들어가는 국물요리가 없지만 중국요리에서는 가끔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말레이시아에는 말레이, 중국, 인도 이렇게 세 인종이 주를 이루는데 이 Fish Head Noodle은 현지 중국 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말레이시아에서는 현지화된 또 색다르고 맛있는 정말 많은 중국 음식을 먹을 수 있답니다.

싱가폴에서 먹는 중국 음식들과 비슷하지만 가격적인면에서도 훨씬 저렴한 것에 비해 맛 차이는 별로 나지 않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말레이시아 중국 음식을 좀 더 좋아해요.


사이드로 Fried 어묵도 주문했어요. 칠리소스에 찍어 먹으니 맛있어요! :) 누들 나오기 전에 에피타이저로 먹었네요. 갓 구어서 나와서 겉바속촉 넘 맛있었어요.



Fish Head Noodle에 들어있는 누들은 사진에서처럼 보이는 굵은 국수인데 두꺼운 식감의 굵은 국수가 아니라 쌀국수 같이 투명한 느낌의 두꺼운 면이었어요.

면의 이름이 있었는데 기억이 나질 않네요 ^^; 가벼운 국수여서 더 좋았어요.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까만 국수도 같이 시켜 보았어요. 이건 호킨미 (Hokkien Mee)라는 누들입니당. 이건 이름 기억 하네요 ㅋㅋ 그리고, 양심상 야채도 하나 같이 주문 했습니다.



식당은 이런 느낌이에요. 정말 현지 식당이어서 그런지 현지 중국어로 주문 받으시더라구요.

당황하지 마시고 제 글에 있는 사진으로 주문하시거나, 현지분이랑 같이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식당 주인은 아주머니 이시고 젊은 아드님이 같이 홀에 있으면 아들분에게 주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음식 정말 맛있으니 Fish Head Noodle 뽀얀 국물 좋아하시는 쿠알라룸푸르에 거주중이시가나 장기여행하신 분들께 추천해 봅니다~ :)



Jalan Ipoh Fish Head Mihun

23, Jalan Mangga, Jalan Ipoh, 51200 Kuala Lumpur,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Jalan Ipoh Fish Head Mihun

★★★★☆ · Restaurant · 23, Jalan Mangga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