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해요/음식요리

오늘 점심은 메밀 소바!

반응형



오늘 점심은 메밀 소바

 

메밀 소바 너무 좋아해서  재택근무 중 점심시간에 집앞에 잠깐나가서 메밀 소바 살짝 먹고 왔어요.

참 간단한 음식인데 가끔 냉면이 미친듯이 먹고 싶듯이 이 메밀소바가 넘 먹고 싶을 때가 있어요. 메밀 소바 소스에 와사비가 살짝 석인 쌉싸름 짭조롬한 맛이 아무래도 생각나는 포인트 인 것 같아요. 

 

 

 

메밀 소바는 어렸을 때 부터 저희 집 단골 점심 식사 메뉴로 나왔던 음식이어서 정말 자주 해서 먹었었던 거 같거든요.

집에서 참 자주 먹다가, 한번 일본 여행을 가서 메밀 소바를 먹었는데, 제가 한국에서 먹었던 맛하고 좀 다르더라구요. 메밀 국수가 덜 쫀득하고 (아마도 메밀 함유가 더 많아서), 그리고 국물도 단맛이 거의 없고 짠맛이 강했었어요. 그래서 한국에서 먹던 메밀소바가 더 맛있다며 혼자 생각했던 적도 있었네요.  계란 반숙까지 넣어서 국물이랑 쏙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 말이죠!! 

사실 메밀 소바와 메밀 소스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었던 메뉴인 것 같은데, 결혼하고 이제 내가 직접 만들어 먹으려고 하니 간단한 것 같아도 집에서 잘 만들게 되지는 않는 거 같아요 ^^; 


사실 한번 사놓으면 밖에서 먹는 가격 십분의 1도 안할 거 같아요 ㅋㅋㅋ  재택근무로 점심 거의 매일 집에서 먹어야 하는데 메밀소바 금방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메뉴여서 더 좋을 것 같아요.

전 메밀 소바 매일 먹어도 진짜 안질릴 거 같거든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