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해요/생활용품

오부자 유기 술잔 세트, 막걸리잔 세트

반응형

요즘 젊은 사람들도 유기그릇에 꽤 관심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예전에는 제사 때 쓰거나,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쓰는 물건이라는 인식이 있었던 반면에 지금은 이 유기그릇이  테이블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소품으로도 쓰이면서 더 젊은 세대들도 많이 찾고 있죠. 이 유기그릇 중에서도 요즘 나름 인기가 있는 소주잔이나 막걸리잔 포함되어 있는 술상 세트예요. 반주 즐겨하는 분들께는 물론이고,  외국인들에게도 꽤 좋은 선물이 되겠더라고요.

외국에서 오는 손님들께 의미 있는 선물을 해드리고 싶을 때 이 술상 세트가 너무 좋은 옵션이 될 것 같아요.  아래에 더 소개해 봅니다. :) 



오부자 유기 술잔 4P 

오부자 유기 술잔 4개입 세트 제품이에요. 지름길이는 6.2cm로 소주잔보다는 넓이가 살짝 큰 사이즈예요

>> 이미지 클릭 :: 구매 페이지 <<

 

 

오부자 방짜유기 술상 세트 

 

이 제품은 술주전자와 원형 접시, 그리고 술잔 2개가 들어간 술상 세트예요.접시 사이즈는 19.4cm입니다. 간단한 안주 접시로 사용하기 너무 좋을 것 같네요. :)

>> 이미지 클릭 :: 구매 페이지 <<

 

오부자 유기 막걸리잔 세트 

이 제품은 주전자와 막걸리 마실 수 있는 술잔 2개가 포함되어 있네요. 술잔은 300ml 정도 들어가는 사이즈이고요. :)

>> 이미지 클릭 :: 구매 페이지 <<

 

오부자 유기공방 제품 특징 


1. 오부자 유기공방은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제14호 징장인 이용구 선생님의 차남인 이점술 선생께서 전통 유기의 제조와 기법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최대의 유기 제작 공방이라고 합니다. 

2. 72:28 비율의 구리와 주석의 합금 비율로 제작되어 견고하고 안전한 유기를 생산합니다. 

3. 국내 최고의 유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응용과 연구를 하고 있는 곳입니다. :) 

우리나라 전통의 기술을 최고의 수준으로 보존, 발전시켜주는 참 고맙고 자랑스러운 곳이네요.  아래 오부자 유기 공방 홈페이지에서도 더 다양한 전통 유기그릇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기그릇 관리 방법 

 

오부자 유기공방에서는 유기그릇 관리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고 있어요. 올바른 방법으로 유기그릇 보관하시고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1. 처음 사용한 그릇은 마른행주로 물기 제거
  2. 밥알 자국이나 얼룩이 남으면 3M 수세미로 세척
  3. 얼룩이 심했을 땐 구연산 세제 활용 (대접에 물 2/3 + 세제 3 티스푼 + 구연산 분말 1 티스푼)
  4. 유기 제품은 불에 직접 사용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