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

삼성전자 2020년 3분기 매출 신기록, 배당금 얼마? 배당지급일은?

반응형



2020년 3분기 매출, 영업이익

 

출처: pexel.com

 


삼성전자의 2020년 3분기 실적발표가 났네요. 올해 코로나로 인해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매출과 영업익 모두 굉장히 좋은 성적 입니다.

3분기 매출 67조는 분기실적으로는 역대 최대치이고,  영업이익 역시 12조 3천억 가량으로 2년만에 최대치, 그리고 전분기 대비 58%가 성장한 실적입니다. 

이런실적 호조 소식에 오늘 삼성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지 약간 기대가 있었는데,  미국, 유럽쪽 증시 급락 등의 영향으로 오히려 하락으로 마감 되었더라구요. 삼성전자의 최대 실적은 잠정실적때 이미 예견이 되어서 오늘 실적 발표로 생긴 추가 영향이 크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네이버 증권정보 

 



2020년 3분기 중간 배당 금액, 지급 일자 

 

이렇게 좋은 실적을 보여준 2020년 3분기 분기배당도 결정되었습니다.

주당 배당금이 얼마인지 궁금해서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에 들어가서 찾아봤습니다. 1주당 354원으로 결의 되었네요. 지난 2분기 주당 배당금과 동일합니다.

3분기 배당금 지급 예정일은 2020년 11월 18일입니다. 


 

 

분기마다 이자처럼 조금이나마 배당금수령하게 되는 것이 참 좋고 감사합니다. 배당금도 아마 재투자 할 듯 싶습니다. 요즘 삼성전자 주가가 좀 빠져있는데, 조금이나마  좀 더 사놓으면 좋겠네요.





삼성전자 3분기 배당금 11월 18일 들어왔습니다. :)

삼성전자 3분기 배당금 오늘 들어왔네요.

삼성전자 3분기 배당금 들어올때쯤 된것 같아서 증권계좌 들어가 봤는데 오늘 오전 11시 땡하고 들어왔네요. :) 주가 오르는 거 고려하지 않고 배당률 수익률만 봐도 예금 이율 보다 훨 낫네요.

dean-claire.tistory.com



반응형